[보도자료] 후이즈, 디도스 공격 피해 서버 정상화 완료 2014.10.16 18:10

           후이즈, 디도스 공격 피해 서버 정상화 완료

- 후이즈 오늘 새벽 디도스 공격 피해 네임서버 정상화 완료

- 디도스 공격 신속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

 

 


국내 도메인·홈페이지 1위 기업 후이즈(whois.co.kr)가 어젯밤 디도스(DDoS·분산서비스거부) 공격을 받은 네임서버가 정상화됐다고 밝혔다.

 

어제 오후 9시경 후이즈 도메인 기본 네임서버를 대상으로 디도스 공격이 발생해 약 2시간가량 일부 웹사이트 연결의 지연이 있었다.

 

후이즈는 디도스 공격 발생 즉시 신속히 KISA(한국인터넷진흥원)사이버 대피소로 일부 웹사이트 접속 경로를 바꿔 피해를 최소화했고, 지연됐던 몇몇 웹사이트의 접속은 두 시간 이후 안정화 됐다. 새벽 2시 이후에는 추가적인 디도스 공격에 대한 방어 태세를 갖춰

공격을 차단했다.

 

한편, 후이즈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도메인 등록대행 서비스를 시작해 호스팅, IDC, 쇼핑몰구축솔루션, 홈페이지 제작 등 인터넷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대 도메인·홈페이지 기업으로 50만 비즈니스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.  

 

후이즈 관계자는 “이번 디도스 공격은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큰 규모의 공격이었고,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.”며 “디도스와 같은 긴급 상황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방면의 준비를 할 예정.”이라고 말했다.

紐⑸